기도로 하늘 문을 열자

요한복음14:13,14

예수님은 교회와 성도 개개인에게 기도하면 응답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특히 교회에는 엄청난 권세가 주어졌습니다. 그것은 바로 천국 열쇠, 즉 땅에서 무엇이든 묶으면 하늘에서도 묶이고 땅에서 무엇이든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게 되는 것입니다. 교회가 주님의 이름으로 합심해서 기도하면 주님은 응답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오늘은 “기도로 하늘 문을 열자”는 제목으로 하나님 말씀을 증거하겠습니다. 기도로 인생을 경영하는 신실한 하나님의 종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마태복음 16장 19절을 보면, 예수님은 교회에 다음과 같은 약속의 말씀을 주셨습니다.“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교회는 기도로 하늘 문을 여는 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 교회가 합심해서 기도하면 하늘이 매이고 땅이 풀리는 기적이 일어날 것으로 믿습니다.

기도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세상의 권세나 돈이나 무력이나 그 무엇도 하나님을 움직이는 힘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바로나 느브갓네살이나 이런 왕들의 권세에 굴복해 그들의 요구를 들어주신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혹은 누가 헌금을 많이 한다고 해서 하나님께서 그의 청탁을 들어주신 적도 없습니다. 그러나 믿고 구하는 하나님 자녀들의 기도는 언제나 듣고 응답해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복음을 전하던 베드로가 옥에 갇혔습니다. 이 때 여러 사람들이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모여 베드로 사도를 위해 기도했습니다(행12:12). 하나님은 천사를 옥에 보내 갇혀 있던 베드로를  데리고 나왔습니다. 저절로 옥문이 열리고 지키고 있던 군사들은 보고도 보지 못했습니다. 이런 역사의 배후에 기도가 있었습니다. 

Guideposts’ prayer line 기도사역팀에는 35명의 사역자들이 하루8시간, 주 5일동안 기도부탁하기 위해 걸려오는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백통의 기도부탁하는 전화가 옵니다. 어떤 부모는 장성한 아들이 약을 먹기를 거부하는 문제를 위해 기도를 부탁했습니다. 이 아들은 의사를 신뢰하지 못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화를 받은 기도사역팀 John은 다음과 같이 위로하며 기도했습니다. “Let’s take it to the Lord. He knows whom we are talking about. Heavenly Lord and Father, we give you thanks for this mother’s loving concern for her son, who struggles with anger and conflict. Lord God, help him to know that he is a child of God. Guide him to a doctor he can trust and confide in, and let him be healed.”

Decatur, Illinois 거주하는 4세 아이가 놀다가 커피 테이블에 부딪쳐 목을 다쳤는데, 얼굴에 피가 흐르고 갑자가 부어올랐습니다. 아이 부모 Wayne Kent 와 Leslie는 911에 전화해 구급차로 병원에 호송되는 중에 아이가 위급상태에 빠지자 paramedic이 차를 멈추고 목에 호흡관을 넣어 겨우 숨을 쉬게 만들고 다시 병원으로 갔습니다. 처음 도착한 병원측은 아이의 상태를 살펴본 후 즉시 헬기에 태워 Saint Francis Hospital’s Pediatric Intensive Care Unit으로 이송했습니다. 아이 부모는 차를 타고 그 뒤를 따라갔습니다. 병원에서 진단해본 결과 아이는 호흡관이 찢어져 공기가 새나가 피하가 부풀어 올랐습니다. 봉합수술을 하고 투약을 했습니다. 인공호습관을 삽입해 숨을 쉬는 상태였습니다. 의사도 결과를 알 수 없었습니다. 살 수 있을까? 뇌사에 빠지는 것은 아닌가? 그러는 며칠 동안 교회의 수 많은 사람들이 병실을 방문하고 기도하며 위로하고 밤을 새며 병실을 지켰습니다. 아이는 사고가 있은지 6일 후에 깨어났습니다.

영국 런던순복음교회 김용복 목사님은 매일 저녁 8시 성도들과 중보기도를 하면서 교회에 놀라운 변화가 찾아왔다고 간증했습니다. 성도들 사이에서 기도 응답을 받는 사례가 늘면서 부흥의 열기가 뜨거워지게 된 것이다. 80명 남짓의 성도가 금세 100명을 넘어섰고 지금은 1000여명의 교인이 모이는 유럽에선 가장 큰 교회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지금 우리 늘푸른교회는 성장과 정체의 길목에 있습니다. 최근 숫자는 불어났지만 영적 변화는 정체상태입니다. 우리가 목장을 운영하는 이유는 사람을 많이 모으기 위한 것만이 아닙니다. 예수 믿고 거듭나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생명있는 신앙생활을 하도록 서로 돕고 격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셀 목장이 친목 클럽처럼 운영된다면 그 목장은 해체하고 다시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영적으로 살아있는 목장을 만들 수 있습니까? 목자들은 셀원들과 합심해서 변화를 위해 기도하길 바랍니다.

오늘부터 청년 유학생 사역을 위해 Youth Mission Center 건립을 위한 기도를 시작하기 바랍니다. 학생으로서 아르바이트하며 수천불의 헌금을 하라면 어려운 일이지만 기도하는 것은 당장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청년들을 전도하고 훈련시키기 위해 이 땅에 선교센터를 세워주시도록 간구합시다. 지금 여기 있는 우리가 먼저 기도하며 씨앗을 뿌리면 주님께서 키워주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믿고 구하는 사람들에게 응답해주실 것을 약속했습니다. 요한복음 14장 13,14절을 봅시다.“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그러니 할 수 있을까 의심하지 말고 기도합시다.

야고보 사도는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능력이 있다고 말합니다(약5:13-16). 하나님께서 믿고 구하는 자의 기도에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필요에 대해서도 기도하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고난을 당하거나 특히 병원에 다녀도 잘 낫지 않는 질병이 있을 경우는 작정하고 집중해서 기도하기 바랍니다. 지금 어떤 문제가 막혀 어려움에 처했다면 도울 사람을 찾기 전에 기도하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고아원사역을 한 영국의 죠지 뮬러는 5만 번 이상의 기도 응답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는 믿음과 기도로 63년 동안 750 만 달러(한화로 약 30억원) 이상을 하나님께로부터 받아 고아를 돌보는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고아원 사역을 시작할 때 준비된 것이라곤 선물 받은 접시 3개, 쟁반 스물 여덟게, 물병 하나 , 컵 한 개, 소금 병 받침 세 개, 칼 네 개와 포크 네 개, 채소를 깍는 강판 한 개였다고 합니다.

제가 아내와 함께 지난 3,4주 동안 렌트할 집을 찾아다녔습니다.  처음엔 쉽게 찾을 것 같았는데 거의 13개 정도 집을 보러 다녀도 잘 안돼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어느 순간 기도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금요일 기도회에서 기도부탁도 했습니다. 전화통화하던 중에 재범형제는 좋은 집을 얻도록 함께 기도하겠다고 그랬습니다. 어제 계약서를 작성했는데, 우리가 기대한 것보다 모든 조건이 더 좋은 집을 구했습니다. 집에서 목자셀모임을 하는데 불편하지 않게 지금 사는 곳보다 더 넓은 집을 $700 싸게 구했습니다. 사소한 것일지라도 기도응답의 체험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해주고 또 믿음을 자라게 해줍니다. 여러분 새가족들이 예수믿고 구원얻도록 기도합시다. 목자 여러분 성령침례받게 해달라고 기도하기 바랍니다.교우 여러분들 학업, 직장, 사업 잘되어 복받게 해달라고 기도하기 바랍니다.

지난 4년 동안 늘푸른교회 많은 교우들이 기도응답에 대해 간증했습니다. 최근에도 김재형, 김재범, 김세주, 박정준, 김태훈, 복진형, 김성암, 강병조, 김윤기, 최다희, 등 형제 자매들이 주 앞에 나와 기도응답을 고백했습니다. 기도 응답에 대한 성경의 약속과 실제로 기도 응답받은 많은 교우들의 간증을 생각하며 믿음을 가지고 기도합시다.

무엇보다 우리 늘푸른교회의 미래와 목장사역을 위해 목자들은 목장 모임 때마다 기도하길 당부합니다. 청년 여러분, 학업과 진로를 놓고 기도하세요. 그러면 주님께서 가야할 길을 일깨워 주실 것입니다. 직장이 필요한 사람들도 먼저 기도하면서 찾아보세요. 주님이 적당한 곳을 마련해 주실 것입니다.배우자를 위해서도 기도하세요. 그래야 하나님이 예비한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기도하기 바랍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예비해주신 사람인지 분별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나 자녀에게 뭔가 바라는 게 있다면 먼저 기도하기 바랍니다. 사람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것은 성령이 아니면 안됩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과 평안을 위해서도 기도하세요. 기도해야 귀신들이 물러가고 마음에 안정을 찾게 됩니다.

구세군 창설자 부스 대장은 교회 일꾼들에게 ″모든 것이 당신에게 달려 있는 것처럼 일하고, 모든 것이 당신의 기도에 달려 있는 것처럼 기도하십시오″라고 말했답니다. 기도 없이 영혼이 잘 될 수 없습니다. 내 인생이 오직 기도에 달렸다고 생각하고 기도합시다. 예수님은 무엇이든지 내 이름으로 구하면 행하리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기도하면 다 된다는데 기도하지 못할 이유가 어딨습니까? 기도로 하늘 문을 열고 복받는 성도가 되기를 축원합니다.